TIP-맥OS

mac OS에서 eclipse(android studio)로 LG G3에 빌드하기 (맥과 호환되지 않는 안드로이드폰도 참고)

무한열정 2016. 11. 7. 12:50


맥OS에서 삼성폰, 화웨이등등 거의 대부분의 안드로이드폰은 USB드라이버없이 

그냥 자동으로 인식해서 빌드가 되는데요. ===> 구글 디벨로퍼 사이트에도 안내되어 있어요. 궁금하면 뒤에 약간의 안내화면 참조.

이게 LG G3는 맥에서 인식이 않됩니다.


다음과 같이 디버깅 허용 메시지와 지문번호가 나와야 정상인데 이렇게 않되죠? ^^;;;



아마도 요건 표준에서 벗어난 USB 방식인거 같은데요.

일단 결론적으로 요건 맥용 USB드라이버 깔아야 합니다.


다음 과정을 거치면 LG도 다른 안드로이드 폰처럼 인식을 합니다. (안드로이드 스튜디오도 빌드전에 기기선택창이 뜨는데 거기서 확인가능)


* 중요 - 다음 LG 공식 사이트에서 맥용 USB드라어버를 다운로드 받고

   압축을 푼다음 pkg파일을 설치합니다.

http://www.lg.com/us/support-mobile/lg-LGD850#softwareFirmware



* 이후로는 일반적인 PKG설치과정인데 다음등등 적절히 선책하면 됩니다. 아주 쉬워요.






위 문구가 나오면 완료 된것이구요.

이단계가 끝나자 마다 eclipse에서 Devices에서 바로 인식이 되는데요. 재시동을 요구하네요.


* 참고로 맥에서의 안드로이드 폰 자동인식에 관한 내용입니다.


https://developer.android.com/studio/run/device.html?hl=ko

기기를 인식하도록 시스템을 설정합니다.

  • Windows 환경에서 개발하는 경우, adb용 USB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합니다. OEM 드라이버의 설치 지침과 링크는 OEM USB 드라이버 문서를 참조하세요.
  • Mac OS X 환경에서 개발하는 경우, 바로 작동합니다. 이 단계를 건너뜁니다.
  • Ubuntu Linux에서 개발하는 경우, 개발에 사용하고자 하는 각 기기 유형별로 USB 구성을 포함한 udev 규칙 파일을 추가해야 합니다. 규칙 파일에서 각 기기 제조업체는 고유한 공급업체 ID로 식별되고, ATTR{idVendor} 속성으로 지정됩니다. 공급업체 ID 목록은 아래의 USB 공급업체 ID를 참조하세요. Ubuntu Linux에서 기기 인식을 설정하려면:

위와 같은 안내문구가 있는데요.

맥은 일반적으로 바로 별도의 USB드리어버 없이 작동하는 편리함이 있습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