TIP-IT유용한정보

유익한 개발자 세계의 초고수 인터뷰 소개영상

무한열정 2022. 10. 10. 09:49
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ZGSJsaA3ma4 

 

'일과 삶의 균형' vs '일생의 업' 이라고 한다면
적은 수의 숫자이지만
본인의 일에 몰두하고 집학하는 사람들이 있어.
그리고 이러한 집착에 가가운 몰입이
사실 진짜 일을 해내곤 하지.

- John Carmack : 3D 그래픽의 선구자, Wolfenstein 3D, Doom, Quake 전설적인 게임 개발
  현 Meta에서 Oculus VR 부문 CTO


사람들은 '힘들게 일하지' 말고 
'똑똑하게 일하라'고 하는데
사실은 아니야.
그렇게 하다간 망하기 마련이지.

 - Java 언어 개발자 James Gosling


개발자라면 적어도 5개의 개발 언어를 알아야 한다.
너가 한개의 언어만 할 줄 안다면
한개의 문화로만 한정하여 생각하게 되겠지.
여러 언어와 문화를 배우는 것은 중요해.
폭 넓게 사고하고,
더 나은 사람이 되게끔 해주지.
프로그래밍도 마찬가지야.
더 좋은 개발자가 되는거지.
2개의 언어에서 5개로 늘리는 것은
어렵지 않아.
항상 그 2번째 언어로 넘어가 배우는 것이 중요하지.

C++ 창시자 Bjarne Stroustrup


'프로그래밍을 배우자' 영상으로
절대 프로그래밍을 배울수 없어
그들이 하고 싶은 일이 있었고.
이걸 어떻게 하지...
컴퓨터가 해주면 좋을텐데... 하다가
계속 노력을 하면서 배우는 거야.
내 생각에 프로그래밍을 배우는 유일한 방법은
내가 아는 프로그래밍 잘 하는 사람은
다들 이렇게 배웠어.

Geoge Hotz : 아이폰탈옥, PlayStation 해킹으로 유명


첫번째는 호기심.
호기심이 없는 프로그래머는...
글쎄.. 지루하지.
일에 관심도 없고, 잘 하지도 못할 것이고...

Travis Oliphant : numPy, SciPy, Anaconda 창시자